드라이 파우더(dry powder)란?
2023. 7. 12. 21:54ㆍ투자
#드라이파우더 #drypowder #시사금융용어
1. 사전적 의미와 유래:
드라이 파우더는 원래 불꽃놀이나 폭죽 등을 만들 때 사용되는 건조한 가루를 의미합니다. 금융 용어로 사용될 때, 이는 투자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투자자가 보유한 현금 또는 유동성이 높은 자산을 가리킵니다. 이 용어의 유래는 군사적인 관점에서 비롯되었는데, 전투에서 드라이 파우더는 실제로 사용되기 전에 보관되어야 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는 적절한 타이밍과 전략에 따라 사용되어야 효과적인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개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2. 시사금융용어 관점:
시사금융용어 관점에서 드라이 파우더는 주로 투자자의 현금 보유액을 의미합니다. 투자자들은 드라이 파우더를 보유함으로써 투자 기회를 탐색하거나 시장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금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 파우더는 투자자의 유연성과 투자 전략의 실행력을 높여주는 요소로 간주됩니다.
3. 투자회사 관점:
투자회사 관점에서 드라이 파우더는 투자 회사나 자산운용사 등의 전문적인 투자 기관이 보유한 유동성이 높은 자산을 의미합니다. 이들 기관은 투자자의 자산을 관리하며, 드라이 파우더를 보유하여 투자 기회를 탐색하거나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드라이 파우더는 투자회사의 투자 전략을 지원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원으로 간주됩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를 위한 기초_정보 이해하기_0단계 (0) | 2020.07.27 |
---|